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인터엠디컴퍼니 ("회사" 또는 "인터엠디컴퍼니")가 제공하는 인터엠디 및 인터엠디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엠알링크 및 엠알링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6. "소속회사"라 함은 "회원"이 소속한 회사를 의미합니다.
7. "서비스 탈퇴"라 함은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 초기화면 등에 게시하며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에 관한 "회원"의 질의에 응답을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의 게시판 혹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일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5. "회사"가 동조 제2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공지하면서, 공지 기간 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에 대해 어떠한 통지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개별 이용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이용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이용 약관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 및 일반적인 관행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 중 소속이 확인되는 자에 한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소속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부정한 용도 혹은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소속회사"에게 해당 "소속회사"를 선택하여 가입 신청한 "가입신청자"의 승낙과 "게시물" 관리를 위임하고 필요할 시 "소속회사"의 관리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회원은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앱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3.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앱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 또는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앱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나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콘텐츠 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및 사유를 앱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서비스 제공 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13 조 (통계정보의 가공과 제공)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 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을 통계학적 방법으로 정리, 분석하여 비식별화된 "통계 자료"로 가공할 수 있으며, 가공한 ‘통계
자료’의 저작권 및 소유권, 기타 모든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가 소유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관련된 내용은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저작권법" 및 "의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 규정에서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소속회사에서 규정한 원칙에 어긋나거나, 운영방침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6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비식별화 된 데이터는 해지 이후에도 통계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이나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한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속회사의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활동 사유 발생시 소속회사는 회원의 활동을 정지 시킬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 규정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이 부족한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4)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5)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을 통하여 기대하는 유익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
7) "회원"이 계정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회원정보의 유출이 발생한 경우
8)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9)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10)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접속 방해
11)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사유로써 각 호에 준하는 사유
제 20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2년 5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 회원이 그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이 경우에 변경된 내용은 변경 전과 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구분 | 수집방법 | 이용목적 | 수집항목 | 수집이용기간 |
---|---|---|---|---|
회원가입 | 회원가입시 |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 ID, 이름(실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실명 가입시 연계정보(CI) |
서비스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종료 시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
이벤트 응모 및 기타 문의 사항 | 이벤트 응모 및 기타 문의 사항 신청시 |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선정, 당첨 안내 및 경품 지급, 서비스 문의 안내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서비스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종료 시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
제공받는자 | 제공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 |
---|---|---|---|
엠알링크 서비스에 의사회원으로 가입 승인된 사용자 | MR회원 등록정보 확인 및 서비스 이용신청 | 이름, 소속 및 MR회원이 디테일링 상세 설명에 작성한 내용 |
서비스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종료 시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
수탁업체 | 위탁업무내용 |
---|---|
나이스평가정보 | 실명인증 |
Amazon Web Service Inc. |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
구분 | 항목 | 기간 |
---|---|---|
회사 내부 정책 (부정 이용 방지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
아이디, DI | 회원 탈퇴 후 2년 |